2021. 6. 23 (수)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본문
1 ‘톡딜’ 출시 2주년을 맞은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그동안 톡딜을 통해 누적된 상품 수는 현재 38만 개를 돌파해 1년새 3배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누적 톡딜 참여자 수는 2019년 대비 125%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쇼핑하기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도 700% 증가한 420만명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 https://bit.ly/3gQgKbu
2 카카오와 카카오커머스는 22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양사 합병을 결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가 카카오커머스 지분을 100% 취득한 뒤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합병 기일은 9월 1일이며 합병 이후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 사내독립회사(CIC)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j3AHgB
3 중소벤처기업부는 ‘스타트업-청년인재 이어드림(year-dream) 프로젝트’에 참여할 만 29세 이하 청년 100명을 오는 7월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년 구직자를 현장에 즉시 적응할 수 있는 AI 개발자로 양성해 스타트업으로 취업을 연계한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jhUoBJ
4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의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도록 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 시설을 대관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튜디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인 경기도 농업인이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qj3QpK
5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The BTS 세트는 지난달 27일 출시한 이후 이달 21일까지 출시 한 달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 국내에서만 120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단일 세트만으로 이례적인 판매 수치로 특히 사이드 메뉴로 구성된 세트가 단기간에 100만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한 것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2TWwQHC
6 트위터는 자사 공식 계정을 통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트윗을 공유할 때 스크린샷을 찍지 않아도 된다"며 "iOS에서는 트윗을 바로 공유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능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트윗을 좀 더 명확하게 보일 수 있게 도와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gKn6Jz
7 페이스북이 음성기반 소셜미디어 라이브오디오룸을 미국 내 공식 출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라이브오디오룸은 클럽하우스와 비슷한 구조이며 호스트는 방 진행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지 선택이 가능하며, 리스너들은 '별 보내기' 기능을 통해 스피커에게 후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zS8Zt9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