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5. 31 (월)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관리자
2021.05.31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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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1 카카오TV는 후원·광고 수익 공유 서비스를 7월 말 종료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카카오TV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영상이나 TV나 케이블에서 보던 스타일의 방송 영상을 주로 선보이는 서비스로의 단계적 변화를 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RY5fVR
2 통계청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44조7천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1.3%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중 인터넷·모바일과 같은 온라인으로 배달 음식 등을 주문하는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5조9천억원으로 71.9% 늘어 증가 폭이 가장 컸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TlonNW
3 카카오커머스는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운영하고 있는 빠른 배송 서비스 ‘톡딜 프레시 베타’가 배송 가능 지역 및 배송 상품을 확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서비스 확장을 통해 ‘톡딜 프레시 베타’는 서비스 지역을 강남구/송파구/서초구까지 확대하며 또한 52개 상품을 준비해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wOUvrT
4 트위터의 구독형 서비스 '트위터 블루'의 테스트 버전이 곧 공식적인 서비스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트위터 블루의 구독료는 월 2.99달러(약 3천300원)으로 트윗 취소, 읽기 모드, 앱 아이콘 색상 변경, 타임라인 테마 색상 변경, 폴더별로 트윗을 정리할 수 있는 북마크 콜렉션 기능 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wMjyfg
5 미국 경제매체인 <인사이더>는 구글이 이용자들의 위치 정보를 모으기 위해 위치 정보 설정 기능을 일부러 찾기 어렵게 만드는 ‘꼼수’를 부렸다고 밝혔습니다.
공개된 문건에 따르면 구글은 이용자들이 위치정보 공개 설정에 쉽게 접근하게 되면 이를 ‘비공개’로 바꾸는 경우가 늘어난다고 판단해 해당 기능을 찾기 어렵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2S0f2e5
6 구글이 6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유료화에 나선다고 합니다. 구글포토가 유료로 전환되며 모든 유튜브 영상에는 상업 광고를 붙이고, 구독자들로부터 직접 영상 이용료도 받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구글이 자사 서비스 유료 전환을 서두르는 이유는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온라인 광고 사업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fVNxKO
7 미래 비즈니스 바꾸는 新인류 ‘MZ 세대’
출처 : https://bit.ly/3vB02SL
카카오TV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영상이나 TV나 케이블에서 보던 스타일의 방송 영상을 주로 선보이는 서비스로의 단계적 변화를 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RY5fVR
2 통계청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44조7천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1.3%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중 인터넷·모바일과 같은 온라인으로 배달 음식 등을 주문하는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5조9천억원으로 71.9% 늘어 증가 폭이 가장 컸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TlonNW
3 카카오커머스는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운영하고 있는 빠른 배송 서비스 ‘톡딜 프레시 베타’가 배송 가능 지역 및 배송 상품을 확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서비스 확장을 통해 ‘톡딜 프레시 베타’는 서비스 지역을 강남구/송파구/서초구까지 확대하며 또한 52개 상품을 준비해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wOUvrT
4 트위터의 구독형 서비스 '트위터 블루'의 테스트 버전이 곧 공식적인 서비스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트위터 블루의 구독료는 월 2.99달러(약 3천300원)으로 트윗 취소, 읽기 모드, 앱 아이콘 색상 변경, 타임라인 테마 색상 변경, 폴더별로 트윗을 정리할 수 있는 북마크 콜렉션 기능 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wMjyfg
5 미국 경제매체인 <인사이더>는 구글이 이용자들의 위치 정보를 모으기 위해 위치 정보 설정 기능을 일부러 찾기 어렵게 만드는 ‘꼼수’를 부렸다고 밝혔습니다.
공개된 문건에 따르면 구글은 이용자들이 위치정보 공개 설정에 쉽게 접근하게 되면 이를 ‘비공개’로 바꾸는 경우가 늘어난다고 판단해 해당 기능을 찾기 어렵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2S0f2e5
6 구글이 6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유료화에 나선다고 합니다. 구글포토가 유료로 전환되며 모든 유튜브 영상에는 상업 광고를 붙이고, 구독자들로부터 직접 영상 이용료도 받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구글이 자사 서비스 유료 전환을 서두르는 이유는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온라인 광고 사업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fVNxKO
7 미래 비즈니스 바꾸는 新인류 ‘MZ 세대’
출처 : https://bit.ly/3vB02S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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