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게시판
  • 마케팅 뉴스

2021. 1. 8 (금)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관리자
2021.01.13 10:11 1,328 0

본문

1  7일 큐텐은 딜리셔스와 최근 계약을 맺고 글로벌 전자상거래 도매시장에 동대문 패션 상품을 선보이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큐텐의 B2B 도매 전용 플랫폼인 QuuBe(큐브)에 딜리셔스의 `신상마켓` 계정을 개설해 운영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2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온라인쇼핑 사이트 옥션을 통해 식품 카테고리에 ‘푸드플렉스’ 서비스를 8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선별한 가공식품, 가정간편식, 건강식품 등을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이는 코너라고 합니다.
 
3  7일 네이버에 따르면 다음달 말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디지털 콘텐트 혜택에 티빙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지금은 웹툰 쿠키 49개, 시리즈on 영화 한 편, 디지털 콘텐트 체험 팩 등 3개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지만 여기에 티빙 이용권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4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ICT 중소기업 정보보호 안전망 확충', '정보보호제품 평가 인증 부담완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간편 인증 신설' 등을 포함해 '2021년 달라지는 정보보호 제도와 지원사업'을 발표했습니다. 최근 코로나 확산으로 비대면 서비스가 급증하는 가운데 이를 틈탄 사이버 침해사고 위험도 늘어나는 만큼 중소기업과 국민에대한 정보보호 안전망을 확충하겠다는 취지입니다.
 
5  MZ세대들 사이에서 세로모드 그대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이들이 늘면서 세로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콘텐츠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SNS, 게임, 디바이스 등 다양한 분야 기업들이 세로 모드 서비스를 지원하고 세로를 겨냥한 콘텐츠를 속속 내놓고 있다고 합니다.
 
6  페이스북이 ‘좋아요’를 없애고 ‘팔로워’ 기능을 특화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좋아요’를 없애는 대신 업데이트 소식을 받는 팬이 몇 명인지 나타낼 수 있는 팔로워 기능을 특화시키고 자체 뉴스피드를 공인 및 브랜드를 페이지를 선정해 팬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계획이라고 합니다.
 
7  [인스타하는법] 당당하게 브랜디드 콘텐츠 올리기, '비즈니스 파트너 태그'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