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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2. 25 (목)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관리자
2021.03.05 09:32 1,186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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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비자원은 마켓컬리, 쿠팡, SSG닷컴 등 소비자 이용률이 높은 상위 3개 새벽배송 업체 이용 경험자 1천2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종합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쿠팡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해 10월 15~20일 온라인으로 이뤄진 이 조사에서 쿠팡(로켓프레시)의 종합 만족도는 5점 만점에 3.81점으로 SSG닷컴(쓱 새벽배송) 3.76점, 마켓컬리(샛별배송) 3.72점보다 높았다고 합니다.
 
2  11번가가 구매 가능성이 높은 타깃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자들이 직접 할인쿠폰을 제공할 수 있는 '스토어 마케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토어 마케팅 서비스'는 고객 소비패턴, 이용현황 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매에 집중해야 할 최우선 고객군을 추천해주는 것이 특징으로 이들에게 '전용 할인 쿠폰'을 발송해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서울본부세관은 적극행정 절차를 활용해 면세품에 대해 라이브커머스 방식 판매(DF-OnAir)를 허용할 것이라고 24일 밝혔습니다. 서울세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면세점 위기 극복을 지원하고자 면세품에 라이브커머스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4  네이버와 대한항공이 항공 서비스 분야의 디지털 혁신과 미래 경쟁력을 도모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사용자 경험 증진’을 목표로 ▲대한항공이 보유한 항공서비스 사업 기반과 노하우, ▲네이버의 AI기술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 페이, 콘텐츠 서비스 등 디지털 역량을 서로 연계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하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5  클럽하우스가 안드로이드 개발자를 채용하면서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도 개발된다는 기대감이 일고 있습니다. 아이폰 이용자만 사용할 수 있었음에도 이 앱의 활성 사용자는 매주 1000만명을 넘었다고 지난 21일 자체 추산했으며 이는 올해 1월 24일 기준 주간 활성 사용자 200만명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6  페이스북이 앞으로 3년간 뉴스 콘텐츠 이용권 확보에 최소한 10억달러(약 1조1천72억원)을 쓰기로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페이스북의 이번 조치는 정보기술(IT) 공룡들이 자사 플랫폼에 띄우는 뉴스 콘텐츠 비용 지불 문제를 두고 세계 각국 정부로부터 조사를 받는 와중에 나왔다고 WSJ은 지적했습니다.
 
7  오픈마켓 ‘빠른 정산’ 확산…쿠팡은 오래 걸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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