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게시판
  • 마케팅 뉴스

2021. 1. 26 (화)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관리자
2021.02.08 13:37 1,609 0

본문


1  한진이 '원클릭 택배서비스' 가입 고객의 이커머스 사업 성장을 돕는 원클릭 '스케일업(Scale-Up)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습니다. '스케일업 서비스'는 원클릭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간단한 설문 참여만으로 이용 패턴 등을 자동으로 분석해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서비스를 추천하고 연결해 주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caSZZX

 

2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지난해 만 20세 이상의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결제금액 추정치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결제 규모가 12조를 훌쩍 넘어 전년 대비 75%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지난해 12월 결제 금액은 1조 4,407억 원으로 역대 최대 금액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6fynvY

 

3  쿠팡이츠에 따르면 오는 3월2일부로 '배달수수료 실시간 할증 정책 변경안'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기본 수수료를 3100원에서 2500원으로 낮추고, 할증 체계를 세분화해 '배달 난이도'에 따라 적절한 배달료를 지급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caSZZX

 

4  카페24는 자사 일본 플랫폼에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넥스트엔진(NEXT ENGINE)`을 연동한다고 밝혔습니다. 넥스트엔진은 3만3000여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보유한 현지 업계 1위 솔루션으로, 일본 온라인 쇼핑몰들이 판로를 손쉽게 확대할 수 있는 마켓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qR2EsS

 

5  지난해 유통업계가 성격유형검사 ‘MBTI'가 마케팅 수단으로 급부상했다고밝혔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성향 테스트를 통한 마케팅은 고객에게 재미를 줄 수 있고 기업은 개인 맞춤형 판매를 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효과가 좋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2YbSw1x

 

6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앱에서 음악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국내에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음악'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스토리, 페이스북 프로필 등에 이용자가 원하는 음악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각 앱에서 제공되는 음악 라이브러리에서 원하는 노래를 검색해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