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게시판
  • 마케팅 뉴스

2021. 1. 25 (월)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관리자
2021.02.08 13:35 1,317 0

본문

1  네이버는 최근 판매자 이용 약관 개정을 통해 플랫폼(네이버)의 과실로 인한 결제 장애 발생 시 판매자들을 위한 보상 체계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쇼핑 판매자들은 네이버의 과실로 인한 결제 장애가 2시간 이상 지속할 경우 장애 발생일로부터 최근 12주간 같은 요일, 같은 시간대 평균 결제 수수료의 최대 세 배를 배상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2  네이버가 중소상공인(SME)을 위한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하며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SME 디지털 전환 지원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파트너스퀘어 종로를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로 새 단장하고, SME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높은 품질의 라이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공간과 인프라, 관련 교육을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3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접수된 온라인거래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6만9452건으로 매년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 관련 소비자피해 중 40.8%는 피해보상을 받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피해구제 신청사건 6만9452건 중 11번가, 네이버, 옥션, 위메프, 인터파크, 지마켓, 쿠팡, 카카오, 티몬 등 주요 9개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와 관련한 분쟁은 15.8%(1만947건)로 집계됐습니다.
 
4  최근 구글 유튜브 팀은 해시태그를 이용해 콘텐츠 검색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새로 만들어진 랜딩페이지(검색 엔진, 광고 등을 경유해 이용자가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에서는 클릭 한 번으로 관련 해시태그를 단 영상 콘텐츠만 노출하는 형태로 앞으로 유튜브에서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전용 랜딩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고 합니다.
 
5  틱톡의 모기업 바이트댄스가 더우인(抖音·틱톡의 중국 버전)에 결제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더우인은 중국 내 하루 6억명의 실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어, 앤트그룹의 알리페이와 텐센트홀딩스의 위챗페이가 양분하고 있는 중국 결제 시장에 지각변동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6  쿠팡판 라이브커머스 '판매자·크리에이터' 투트랙 공략 주목
 
7  라이브커머스 후발주자 네이버는 어떻게 시장을 사로잡았나
 
★판매특공대 완판스쿨 핵심강의 오픈 ★
온라인 판매의 기술을 온라인으로 1년동안 마스터하자!
알리바바(아이템소싱)부터 스마트스토어까지-
임헌수의 10년 노하우를 아낌없이 대공개!
▶공지 및 신청 : https://bit.ly/3ioOkoc
 
★ 임헌수 사단 프로젝트-디마스쿨 마감임박!! ★
디지털마케팅 마스터 코스를 1년동안 온라인으로!
SNS운영부터 디지털마케팅까지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1인 지식기업 온라인 코스!
▶공지 및 신청: https://bit.ly/3mV0Zjz
문의 :  권현임팀장 010-5795-8075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