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7 (화)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관리자
2021.09.07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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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카오는 카카오톡 비즈보드의 한 종류로 '카카오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동영상 유형'을 추가하고 지난 8월3일부터 베타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익스팬더블 동영상 유형은 카카오톡 채팅목록 상단에 노출되고 있으며, 기존 사진으로만 제공되던 배너광고는 사진·영상으로 나타나게 됐습니다.
2 쿠팡은 올해 2·4분기에 쿠팡과 함께하는 중소상공인의 판매 중 70%가량이 서울 외 지역에서 발생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2·4분기 쿠팡과 함께하는 울산 소재 중소상공인은 157.6%, 경상남도 소재 중소상공인은 145.7%, 제주도 소재 중소상공인은 130.1% 성장하며 서울의 성장세를 뛰어넘었으며 특히 세종시 소재 중소상공인의 경우 올해 2분기 성장률 206.3%를 기록하며 전국에서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습니다.
3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공항 내 중소기업 제품 전용 면세점 운영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6일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 내용에 따라 신세계면세점은 △우수 중소기업 발굴 및 제품 선정 △인적 자원 역량 강화를 위한 물류·영업·마케팅 등 직무 노하우 공유 △매장 영업 활성화를 위한 각종 마케팅 등을 중소기업 제품 전용 면세점과 협력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4 한국무역협회는 서울본부세관과 함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특별 전시관' 참여 중소기업을 한 달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참여 기업은 무협이 운영하는 기업간(B2B) 거래 알선 플랫폼 '트레이드코리아'의 온라인 전시관 내 입점이 가능하며 서울본부세관의 중소기업 수출지원 프로그램과 무역협회의 온라인 바이어 매칭, 화상 상담 등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5 앱 모니터링 업체 앱애니에 따르면 미국, 영국 앱 이용자들이 유튜브보다 틱톡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틱톡은 유튜브 대비 영미권 이용자들의 참여도가 높고, 평균 이용 시간이 긴 것으로 나타났으며 틱톡에서 머무는 시간 등 수치가 유튜브보다 상대적으로 높다는 조사 결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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