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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9. 6 (월)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관리자
2021.09.06 11:29 53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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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오픈마켓 도입을 위해 전자 지급결제대행(PG) 업체를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컬리는 PG업체 인수를 시작으로 자체 결제·정산 시스템을 구축해 내년 상반기 소비자와 판매 업체를 연결하는 오픈마켓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2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 등 개인간거래(C2C) 플랫폼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관련 분쟁도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 상반기 전체 조정신청 2594건 중 약 77.4%에 달하는 2008건이 C2C 분쟁으로 집계됐습니다.
 
3  이베이코리아의 G9는 직구 전문관 ‘니하오! 갓성비’를 새로 오픈하고 핫딜 역시 직구상품에 집중한다고 밝혔습니다. ‘니하오! 갓성비’는 가성비 높은 중국 해외 직구 상품을 큐레이션 한 전문관으로 전 상품이 무료배송 됩니다.
 
4  7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2개월 만에 다시 16조원을 넘어서면서 사상 최대 기록을 다시 썼습니다. 상품군별로는 음식서비스(72.5%), 음‧식료품(30.0%), 가전‧전자‧통신기기(48.3%), 생활용품(17.4%) 등 거래가 주로 늘었습니다.
 
5  여기어때는 최근 인터파크 매각 예비 입찰에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최대주주 변동 후 개선된 재무상태와 상반기 인수합병(M&A)에 정통한 인물이 회사 지휘봉을 잡았다는 점 등은 인터파크 인수 가능성을 높인 요인으로 보고 있으나 여기어때 측은 특별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6  배달앱 쿠팡이츠는 고객 보호를 위해 악의적 리뷰를 신속하게 차단하는 등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약관을 개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쿠팡이츠는 이번 약관 개정으로 리뷰에 욕설·폭언·성희롱 등이 포함된 경우 빠르게 차단하고, 이용자에 대해서도 이용 제한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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