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2 (목)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관리자
2021.09.03 09:09
508
0
본문
1 마켓컬리가 추석을 앞두고 선물하기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습니다. 선물하기 상품 구매는 마켓컬리 회원만 가능하며, 선물 수령은 회원/비회원 상관없이 가능하고 상대방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카카오톡 또는 문자를 통해 선물과 감사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2 쿠팡은 올해 2분기 쿠팡과 함께하고 있는 중소상공인 수가 전년동기 대비 154%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쿠팡에 따르면 쿠팡의 중소상공인 수 증가율은 쿠팡 전체 판매자수 증가율을 훌쩍 뛰어넘는 속도로 빠르게 늘고 있으며 올해 2분기에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소상공인 상품수는 전년동기 대비 810% 가량 증가했습니다.
3 SK플래닛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는 ‘e-커머스 인큐베이팅 사업자’로 선정돼 오는 9월 10일까지 e-커머스 인큐베이팅 과정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기한 내 신청한 소상공인 지원자 중 자격 검토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업체당 국고보조금 최대 1천만원 한도 내에서 e-커머스 인큐베이팅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4 카카오엔터는 멜론컴퍼니와 합병을 완료하고 △스토리 △뮤직 △미디어 3개 사업분야를 중심으로 통합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 분야를 유기적으로 결합해 IP사업 효율성을 높이고, 글로벌 엔터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입니다.
5 트위터가 유료 구독 서비스 '슈퍼 팔로우' 기능을 iOS에서 베타 오픈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슈퍼 팔로우를 통해 월 2.99 달러, 4.99 달러 또는 9.99 달러의 구독료를 책정할 수 있으며 구독자(슈퍼 팔로워)는 크리에이터의 독점 콘텐츠, 콘텐츠 미리보기, 슈퍼 팔로워 배지 등의 혜택을 제공받습니다.
6 트위터는 자사 블로그에서 악의적 비방, 욕설 등 트윗을 보내는 계정을 7일간 차단할 수 있는 '세이프티 모드'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용자는 세이프티 모드를 통해 비방, 욕설뿐 아니라 지속해서 원하지 않는 트윗을 보내는 계정을 일시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7 네이버 인플루언서·카카오 브런치, 아마추어 창작자 성공 '꿀팁'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