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8. 26 (목)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관리자
2021.08.30 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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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K텔레콤이 아마존 무료배송과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 구독 서비스 'T우주'를 선보이고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구독 커머스 플랫폼으로 키우겠다고 밝혔습니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 구독 전문 코너를 마련하고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 기술을 활용하는 등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마케팅을 펼친다고 말했습니다.
2 카카오커머스의 공동주문·주문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의 콘텐츠 노하우를 담은 책인 <메이커스 보이스앤톤 가이드라인>이 나왔습니다. 해당 가이드라인은 간결함과 담백함으로 사랑받는 메이커스 콘텐츠의 톤 일관성을 맞추기 위해 제작됐으며 가이드라인에 따라 글 작성 시 누구든 메이커스의 콘텐츠처럼 카피라이팅할 수 있는 방법이 담겨있습니다.
3 네이버는 자사의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바이브' 앱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음성 대화를 나누며 음악을 듣는 '파티룸'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파티룸은 뮤직 스트리밍과 음성인터넷프로토콜(VoIP)을 결합한 서비스로 바이브 이용자는 파티룸에 참여해 다른 사람과 음악을 감상하고 실시간으로 음성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4 인스타그램이 이용자가 계정, 해시태그보다 주제 중심으로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계정,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 동영상 등 콘텐츠도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페이스북과 넷플릭스, 구글 등 3개 사업자에게 총 66억6000만원의 과징금과 29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시정명령·개선권고·공표 등 시정조치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법 위반 항목이 가장 많았던 페이스북은 이용자 동의 없이 '얼굴인식 서식(템플릿)'을 생성·수집한 사실이 확인돼 64억4000만원의 과징금이 부과됐습니다.
6 페이스북이 자체 개발한 디지털 지갑 ‘노비’에서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NFT는 그림·영상 등의 디지털 파일·자산 등에 블록체인 기술로 만든 토큰을 꼬리표로 붙여 소유권을 증명하는 방식으로 이전 디지털 자산은 복제가 쉬워 원본을 특정하기 어려웠지만, NFT를 이용하면 디지털 자산의 원본이 어떤 것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그래픽] 국내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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