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게시판
  • 마케팅 뉴스

2021. 1. 22 (금)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관리자
2021.01.25 08:48 1,423 0

본문

1  지식iN 엑스퍼트가 온라인 클래스 서비스 '바이블(ViBLE)'과 제휴,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배울 수 있는 '마스터클래스'를 선보였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바이블의 클래스 콘텐츠를 엑스퍼트와 꾸준히 연계하며 차별화된 마스터클래스 콘텐츠를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2  ‘라이브커머스’가 유통업계의 새 성장동력으로 부상하면서 전통적인 오프라인 유통업체들과 이커머스, IT 플랫폼 기업까지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영상에 친숙한 세대인 MZ세대가 주 소비층으로 떠올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강화하면서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성장세가 더 뚜렷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3  G마켓·옥션·G9 등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의 매각이 본격화된다고 밝혔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베이는 "한국 사업에 대한 광범위한 전략적 대안을 평가, 검토, 타진하는 절차를 개시했다"고 말했으며 5조원 이상을 매각가로 요구했다고 합니다. 이베이의 연 매출 약 11%가 한국에서 나오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4  과학기술정보통는 올해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과 차세대 방송 성장기반 조성에 총 212억원을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특화 신유형 부문을 신설했으며 OTT에 적합한 숏폼과 크로스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에 51억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5  텐센트가 소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위챗 출시 10주년을 맞아 지난 19일 중국 광저우에서 ‘위챗 오픈 클래스 프로 2021’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텐센트는 위챗의 주력 서비스 사용자들이 증가하고 있고, 위챗의 에코시스템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면서 지속성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6  네이버 전자상거래 ‘한국판 아마존’ 굳히기
 
7  국내 광고산업 규모 18조 1338억원, 전년比 5.4%↑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