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8. 24 (화)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관리자
2021.08.24 17:21
520
0
본문
1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간편하게 비즈니스를 관리할 수 있는 쿠팡 윙(WING) 판매자센터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앱을 통해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은 상품관리부터, 가격관리, 주문·배송관리, 고객관리까지 비즈니스와 관련된 것들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2 마켓컬리가 중소 상공인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간 대비 74% 증가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는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마켓컬리 입점 중소 상공인 연 매출과 비교해도 50% 증가한 수치이며 실제로 약 2000개의 마켓컬리 입점 업체 중 상반기 매출 상위 Top 3위는 모두 중소 상공인이었다고 합니다.
3 위메프는 판매자를 위한 종합 인프라 'W아카데미'를 통해 320개사의 온라인 입점을 지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3월 오픈한 W아카데미는 중소판매자가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는데 필요한 플랫폼 사용법, 정산, 배송 등 초보 판매자 대상 교육과 매출 증대를 위한 1대 1 컨설팅, 전용 기획전 등을 운영합니다.
4 앱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은 올해 상반기에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로 네이버에 이어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SSG, 구글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5 네이버가 외부 위원회를 통해 뉴스 알고리즘이 공정하게 운영되는지 평가받기 위해 네이버뉴스 2차 알고리즘 검토위원회를 발족했다고 밝혔습니다. 검토위는 ‘뉴스 알고리즘 검토위 준비위원회’에서 추천한 총 13 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은 고영중 위원이 선출됐다고 합니다.
6 트위터는 #해시태그데이(#HashtagDay) 를 기념해 관련 데이터를 23일 공개했는데 2021년 상반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해시태그' 1위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가 주최하는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의 공식 해시태그인 #iHeartAwards 가 차지했습니다. #BTS는 전 세계에서 1억5천만건 사용되며 2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7 월트디즈니 최고경영자는 “오는 11월 중순 한국, 대만, 홍콩 등에 디즈니의 OTT 서비스인 디즈니플러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디즈니플러스 2분기 신규 가입자는 1200만명으로 넷플릭스(154만명)를 압도했으며 미국 시장 조사 업체 e마케터는 내년 말이면 디즈니와 넷플릭스의 가입자가 비슷한 수준이 되고 2023년에는 디즈니플러스가 시장 1위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8 "MZ세대 잡아라"..명품시장 활보 '온플' 스타트업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