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8. 23 (월)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관리자
2021.08.23 11:20
525
0
본문
1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8월 23일 보험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선물하기가 선보이는 보험 모바일 상품권은 총 12종으로, 반려동물/여행·레저/실버보험 등 생활 밀착형 미니보험 상품이라고 합니다.
2 11번가는 예능형 라이브방송 강화를 위해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라이브11' 탭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내에 선보였습니다.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을 접목한 것이 특징으로 수십만 트래픽에도 고객 참여가 지연 없이 실시간으로 매끄럽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3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3일부터 9월 10일까지 'KOSME 내일愛(애)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의 네 번째 테마인 중년·신중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중진공은 이번 박람회에서 업무 노하우와 경험을 두루 갖춘 만 40세 이상 중년, 신중년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4 인천본부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는 경기FTA(자유무역협정)활용지원센터와 함께 26일 경기도 내 중소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FTA 품목분류·서류작성 실습 온라인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기계·전기·전자 업종 업무담당자의 FTA 이해도를 높여 기업의 체계적인 원산지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5 페이스북이 숏폼 콘텐츠 서비스 ‘릴스(Reels)’ 도입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이용자는 앞으로 뉴스피드와 그룹 페이지 등에서 릴스 영상을 시청하고 제작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사용자 역시 페이스북에 릴스 콘텐츠 클립을 교차 게재할 수 있게 됐습니다.
6 인스타그램은 악성 댓글 및 다이렉트 메시지(DM)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두 가지 안전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이용자는 원치 않는 댓글 및 DM 교류를 한시적으로 제한하거나, 불쾌할 수 있는 DM 요청은 자동으로 보이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유튜브·틱톡·아프리카TV 등 1인 미디어 플랫폼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계층은 20대 남성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중 이용 시간이 하루 평균 65분 이상이라고 응답한 이용자(상위 20%)의 성별과 연령대를 살펴보면, 20대 남성이 16.9%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출처 : https://bit.ly/3msu8WC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