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게시판
  • 마케팅 뉴스

2021. 8. 20 (금)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관리자
2021.08.23 11:19 531 0

본문

1  네이버가 19일부터 스마트스토어 정기구독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쇼핑 이용자들은 반복구매가 필요한 생필품이나 먹거리, 주기마다 교체가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2  카카오스타일은 자사가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직진 배송 서비스를 도입한 결과 지난달 주문 건수가 전월 대비 2배, 거래액이 78%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직진배송은 CJ대한통운 ‘e-풀필먼트 서비스’와 연계해 밤 12시 전까지 주문하면 바로 다음 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게 하는 배송 서비스입니다.
 
3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가 로블록스처럼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해 판매할 수 있는 마켓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연내 오큘러스퀘스트 버전을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본격적인 메타버스 영토 확장에 나설 계획입니다.
 
4  최근 가상인간 로지에 이어 '로아'까지 광고계 출격 소식을 알리며 가상인간 열풍에 불을 붙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가상인간이 인간 고유의 영역이었던 CF 모델을 충분히 대체할 수 있다면서, 가상인간과 사람이 '경쟁'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5  공정위는 공정거래법과 대규모유통업법 위반 혐의로 쿠팡에 시정명령과 과징금 32억9700만원을 부과했다고 밝혔습니다. 공정위는 △경쟁 온라인몰 내 판매가 인상을 요구한 행위 △마진 손실을 보전하기 위해 광고를 요구한 행위 △판매 촉진 행사를 하면서 납품 업체에 비용을 100% 떠넘긴 행위 △연간 거래 기본계약에서 약정하지 않은 판매 장려금을 수취한 행위가 위법하다고 판단했습니다.
 
6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19일부터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단기역량 강화반 교육생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단기역량 강화반은  마중그림(섬네일) 제작을 위한 '마중그림(섬네일) 제작반', 전략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콘텐츠 제작반', '영상 편집 초급반'과 '영상 편집 중급반' 총 4개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7  네이버·카카오 인기 캐릭터, 팬덤 가진 ‘가상 인플루언서’로 진화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