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게시판
  • 마케팅 뉴스

2021. 8. 6 (목)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관리자
2021.08.09 10:41 588 0

본문

1 카카오가 광고·커머스·콘텐츠 등 전 부분 고른 성장세로 2분기 역대 최고 실적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는 2021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조3522억원, 162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으며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액은 41.9%, 영업이익은 66.3%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rYFoek

2 2500억원 규모의 지분 맞교환을 한 신세계그룹과 네이버가 명품 부문 협업을 본격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네이버쇼핑 ‘럭셔리’에 신세계백화점의 패션·뷰티 브랜드가 입점하는 식으로 럭셔리를 시작으로 네이버와 신세계는 명품 부문 협력 사례를 늘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rUtKAW

3 와디즈에 따르면 스포츠·모빌리티·여행·레저 분야 펀딩 모집금액은 총 13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85억원)과 비교해 158%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한 달간 와디즈 플랫폼 내 검색 키워드는 '캠핑'이 12만건으로 가장 높은 검색수를 기록했으며 상위 탑10에 스포츠웨어, 텐트, 골프 등이 오르며 이용자들은 스포츠와 아웃도어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yrRPS1

4 네이버와 카카오 인증서로 9일 시작하는 18~49세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로그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용자는 최신 업데이트된 네이버와 카카오앱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해 백신 접종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xqhoSf

5 당근마켓은 최근 시리즈D 투자 유치를 통해 국내외 투자자로부터 1800억원 규모 투자금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당근마켓의 투자 유치로 향후 중고거래 플랫폼의 경쟁도 한층 치열해질 전망으로 번개장터는 지난해 3월 국내 사모펀드(PEF) 프랙시스캐피탈로부터 560억원 투자를 유치했고 중고나라는 롯데쇼핑이 지분 95%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출처 : https://bit.ly/3yrR0c3

6 홈쇼핑 업체들이 패션·뷰티를 앞세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사업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쇼핑 대부분이 모바일로 이뤄지자 TV에서 무게중심을 옮겨 더 많은 고객층을 흡수하기 위함으로 e커머스 업체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전문성을 갖춘 라이브커머스는 물론 상품군 확대, 전문 매거진 발행 등을 시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bit.ly/3jlu480

7 [그래픽] 인터넷상에서 '1분 간' 벌어지는 일
출처 : https://bit.ly/3iocctM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