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게시판
  • 마케팅 뉴스

2021. 1. 6 (수) 하루 5분 마케팅 뉴스

관리자
2021.01.13 10:00 968 0

본문

1  e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이달 중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안을 발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개정안이 통과되면 온라인 플랫폼 업체들의 영업시간이나 판매 품목을 조정할 수 있는 근거가 생겨 각 업체가 운영하는 신선식품이나 생필품 당일·새벽 배송 서비스 중 일부가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SSG닷컴은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소상공인×SSG’ 기획전에 참여한 소상공인 업체 280여 곳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5%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SSG닷컴은 지난해 5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해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을 주로 취급하는 소상공인 업체 280여 곳이 참여하고 있으며, 전체 상품 가짓수는 3,800여 종에 이른다고 합니다.
 
3  카페24가 1인 창업자부터 인플루언서, 대기업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로 온라인 사업자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365일 24시간 자유롭게 생방송 상품 판매가 가능하며 쇼핑몰 관리자 화면에서 방송일정, 판매상품 등 간단한 입력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최근 식품업계에선 Z세대에게 친숙한 소셜미디어인 ‘틱톡’을 활용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는 제품의 주요 소비층이 상대적으로 어리다는 점을 꼽을 수 있으며 판매 제품의 가격대가 낮아 Z세대의 구매력만으로도 효과를 내기에 충분하다고 설명했습니다.
 
5  외신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앤트그룹의 알리페이를 비롯해 텐센트의 QQ와 위챗 페이 등과의 거래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한 행정명령은 “중국인민공화국에서 개발하거나 통제하고 있는 모바일 및 데스크톱 앱들이 미국에 광범위하게 유포되면서 국가 안보와 외교 정책, 그리고 경제를 계속 위협하고 있다”고 규정했습니다.
 
6  아마존은 델타 항공으로부터 7대, 웨스트젯 항공으로부터 4대의 항공기를 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웨스트젯 항공기는 현재 승객용에서 화물용으로 전환되고 있으며 올해 아마존 기단에 합류할 예정이고 델타 항공기는 2022년 비행 항로를 개설할 예정이며, 같은 해 말까지 85대 이상의 항공기를 운항할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7  중기부, 글로벌 강소기업 모집…해외마케팅 등 패키지 지원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